에미레이트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비즈니스 클래스 강화
'보잉 777' 개조…4월14일부터 주 3회(월·수·금) '두바이-인천' 노선서 운항
프리미엄 이코노미…좌석 너비 19.5인치·앞뒤 좌석 간 최대 간격 40인치
비즈니스…좌석 너비 20.7인치·등받이 180도까지 조절·좌석 최대 길이 78.6인치

개조된 에미레이트 항공 '보잉 777' 항공기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정환 관광전문 기자 = 세계 최대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이 개조된 '보잉 777-300ER' 항공기를 4월14일부터 주 3회(월·수·금) '두바이-인천' 노선(EK324/325)에서 운항 중이다.
이에 따라 해당 노선을 선택하면 최상위인 '퍼스트 클래스', 가장 대중적인 '이코노미 클래스'와 함께 2022년, 2024년 스카이트랙스 세계 항공사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의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부문에서 1위에 오른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새롭게 개편된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을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총 24석이다. 3개 행, 8개 열이다. 행별 2-4-2석 형태로 배열됐다.
인테리어는 이 항공사의 '개인용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고급스러운 크림 컬러 가죽 시트, 비즈니스 클래스와 유사한 우드그레인 패널 마감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고조한다.
좌석 너비 50㎝, 앞뒤 좌석 간 최대 간격 102㎝, 6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헤드레스트, 쿠션형 다리 받침대, 20㎝까지 젖혀질 정도로 넓은 리클라이닝 각도 등 승객이 장시간 비행에도 편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에미레이트 항공 '보잉 777' 항공기 내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재판매 및 DB 금지
최신형 13.3인치(34㎝) LCD 스크린을 비롯해 스카이트랙스 어워즈의 '세계 최고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를 차지한 'ICE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설비해 다양한 콘텐츠를 실감나게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좌석에는 충전 포트, 측면 칵테일 테이블 등 세심한 편의 요소가 마련됐다.
기내식은 제철 식자재를 활용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메뉴다. 210년 역사의 영국 '로열 덜튼'(Royal Doulton) 브랜드의 본차이나 식기에 담겨 린넨 냅킨과 스테인리스 스틸 커틀러리와 함께 제공된다.
음료는 먼저 비즈니스 클래스에 준하는 품격 있는 '웰컴 드링크'가 고급 유리잔에 담겨 제공된다. 식사 중에는 '샹동 스파클링 와인' 포함 고급 와인, 각종 스피릿, 맥주, 탄산음료 등이 나온다. 식후에는 리큐르가 초콜릿과 함께 제공된다.
35㎏의 '수하물 허용 한도', 대기 시간 없는 '우선 탑승 서비스'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보잉 777' 항공기 내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재판매 및 DB 금지
비즈니스 클래스는 총 38석이다. 9개 행에는 행별 1-2-1석, 1개 행에는 2석 형태로 배열돼 모든 좌석에서 바로 통로에 접근할 수 있다.
좌석 칸막이가 확대돼 프라이버시가 한층 강화했다.
좌석은 너비가 53㎝다. 헤드레스트는 6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다. 전동식 발 받침대도 탑재됐다. '완전 평면 침대형'(fully flat beds) 구조다. 등받이가 180도까지 젖혀진다. 이 경우 최대 길이는 약 200㎝에 달한다.
대형 고급 베개와 따뜻한 담요가 제공돼 숙면이 가능하다. 특히 담요는 재활용 플라스틱병에서 추출한 실로 제작돼 지속 가능성을 반영한다.
좌석의 23인치(58㎝) HD 스크린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기내 스크린 중 가장 크다.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를 통한 개인 헤드셋 연결도 지원된다.

에미레이트 항공 '보잉 777' 항공기 내 '비즈니스 클래스' *재판매 및 DB 금지
좌석별로 '개인용' 미니 바를 비롯해 노트북 수납 기능이 포함된 대형 테이블, 서류 보관함, 신발 수납 공간 등 각종 편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사교 공간이 별도로 마련됐다. 탑승객은 기내 이동이 가능할 때면 언제든지 이곳을 찾아 감자칩, 샌드위치, 과일 등 다과를 즐길 수 있다.
비즈니스 클래스 공간에는 다국어 구사가 가능한 전담 승무원이 최대 8명 배치돼 승객을 더욱더 편안하게 해준다.
에미레이트 항공 한국지사 정순일 이사는 "개조된 보잉 777-300ER 항공기는 총 4개 클래스 구성을 바탕으로 승객에게 보다 럭셔리하고 편안한 여정을 선사한다"며 "특히 당사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의 높은 인기에 가려진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한다면 정말 만족스러워 할 것이다"고 자신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보잉 777' 항공기 내 '비즈니스 클래스'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