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댄싱카니발 참가팀 모집…우승팀에 최대 1000만원
문화예술 생태계 구축·지역축제 세계화

지난해 원주 댄싱카니발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원주문화재단은 9월26~28일 3일간 열리는 '2025 원주 댄싱카니발' 경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아동·청소년 ▲스트리트 ▲프리댄스 등 3개 부문에서 5개 종목으로 진행한다. 종목별 우승 팀에게 최대 1000만원이 주어지는 등 총상금 1억원을 걸고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팀을 가린다.
아동·청소년 부문은 프리댄스(치어리딩, 전통무용, 현대무용, 포크댄스, 에어로빅) 등과 스트리트(코레오그레피, 락킹, 왁킹, 걸스 힙합)종목으로 나눠 진행한다. 만 18세(2007년생 이하)로 참가 연령이 제한된다. 최소 10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전문 댄스팀 경연인 프로페셔널 부문은 스트리트 댄스 등 장르 구분 없이 4분 이내 퍼포먼스로 경쟁한다.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으나 최소 7인 이상 팀을 구성해야 한다. 예선을 통과한 상위 8개 팀이 본선 경연을 통해 올해 최고의 댄스팀을 가린다.
프리댄스 부문은 만 65세(1960년생) 이상만 참가할 수 있는 실버부와 연령 제한 없는 일반부로 나눠 모집한다. 10인 이상으로 팀을 구성하고 스트리트 댄스를 제외한 모든 장르의댄스 퍼포먼스 도전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내달 29일까지다. 원주 댄싱카니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경연 종목별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원주 댄싱카니발 홈페이지 또는 원주문화재단 공연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구축과 지역축제 세계화를 통해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관람 기회 제공을 위해 댄싱카니발 참가팀을 모집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