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미래생활 '잘풀리는집 비데물티슈'…펀블, 2호 물건 공모[중기소식]

등록 2022.11.28 16:31: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잘풀리는집 비데물티슈. (이미지=미래생활 제공) 2022.11.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잘풀리는집 비데물티슈. (이미지=미래생활 제공) 2022.11.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8일 중소기업계 소식.

▲미래생활은 '상쾌하게 쓱- 잘풀리는집 비데물티슈'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46매가 많은 기존 화장실용 물티슈 시장에서 매수를 늘리고 품질차별화를 통해 만들어진 화장실 전용 물티슈다. 버지니아 풍년화추출물과 병풀추출물, 알로에 베라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케어를 위한 성분이 향상 됐다.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자극을 줄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은 29일 오전 9시부터 플랫폼에서 2호 상품 공모를 개시한다. 2호 공모 물건은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동에 있는 1개 호실(41층 4107호)을 기초자산으로 했다. 공모 규모는 총 28억5000만원이다. 발행 수량은 57만 DAS(Digital Asset Securities)다. 투자자들은 발행가 5000원에 해당하는 1DAS 단위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29일부터 12월8일까지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선보인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에서 11월 새로운 강의를 공개했다. 11월 신규 클래스는 창업·부업, 학습, 영어회화, 스포츠, 3D, 일러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강의들이다. 특히 직접 듣기 어려운 각 분야별 크리에이터만의 스토리부터 자신만의 스킬, 꿀팁 등 각종 노하우들을 클래스도 있다.

▲그린랩스파이낸셜이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 그린랩스파이낸셜은 지난 24일 'IME그룹’과 합작 회사(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계약을 맺었다. 양 기업은 우선 네팔지역의 농식품 산업을 혁신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인다. 합작회사는 PoC(proof of Concept) 단계의 감자 재배 시범 사업을 거쳐서 감자뿐만 아니라 다른 고부가가치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까지 아우를 예정이다. 축산과 접목한 경축순환 모델을 통해 친환경 생산도 책임진다.

▲식물성 계란을 만드는 메타텍스쳐는 식물성 계란 '스위트에그'에 이어 이를 활용한 스프레드 제품을 출시했다. 메타텍스쳐는 지난 2월에 설립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 9월 소풍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메타텍스쳐는 대두·녹두로 만든 스위트에그를 개발해 육류 소비로 인한 기후 위기 대응에 기여한다.

▲디즈니 엔터프라이즈 유한회사는 스타일 팩토리의 대표 브랜드인 하츠크루와 업무협약을 맺고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 하츠크루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맨투맨, 후드, 니트 제품으로 디즈니 그림명작동화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푸드 테크 비건 식품 스타트업 조인앤조인의 브랜드 널담은 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 디저트 '널담 베지테리언 뚱카롱'을 지난 25일부터 서울·경기 지역 GS25에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풍부한 귀리 식이섬유가 포함된 4㎝ 뚱카롱이다. 유제품과 계란까지 허용하는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까지 먹을 수 있는 베지테리언 마카롱 디저트다.

▲조윈은 지난 24일 방글라데시에 진출한 HL그룹을 현지 파트너사로 선정하고 암 치료와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100만 달러(한화 약 13억원) 규모의 독점 라이선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윈은 방글라데시 내의 HL그룹 유통망을 통해 천연항암제 운비제와 원격진료 시스템 등의 체계적인 암 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테이스터블은 신제품 '63다이닝키트 치즈플래터'를 지난 23일 출시했다. 63다이닝키트 치즈플래터는 덴마크산 카망베르, 프랑스산 에멘탈, 미국산 콜비잭으로 꾸려진 3종의 치즈에 소고기 육포, 블랙올리브를 더해 5가지 구성이다. 홈파티, 피크닉, 집들이 등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즐기기 좋은 간편식이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정기 세일인 '화해위크'를 29일부터 12월7일까지 실시한다. 화해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2022 굿바이(GOOD BUY), 화해위크'를 열고 올해 자사 앱에서 사랑받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최대 93%까지 할인 판매한다.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코스트코에서 프리미엄 인덕션 '인덕션 브릿지'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코스트코 할인 행사는 28일부터 12월11일까지 전국 코스트코 18개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정상 가격에서 25만원이 할인된다.

[서울=뉴시스] 엘시티. (사진=펀블 제공) 2022.11.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엘시티. (사진=펀블 제공) 2022.11.28. [email protected]

▲필립스는 12월4일까지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블라인드 앱 내 이벤트 게시글에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2023년형 필립스 'SkinIQ 9000 프레스티지'를 받고 싶은 이유에 대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5명은 이 재품을 받는다.

▲레고코리아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레고X디즈니 드림위크'를 연다. 올해 레고그룹 창립 90주년과 내년 디즈니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13년만의 귀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바타'의 2009년 오리지널 영화를 테마로 출시된 '레고 아바타' 시리즈부터 연말 선물 추천 제품까지 인기 레고 세트를 엄선해 올해 가장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는 지난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2 글로벌 PRC 로봇 코딩 대회(PRC 대회)'를 열었다. PRC 대회는 올해 8회차를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경진대회다. 1000여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스피드 터치 커넥트, 스피드 터치 테크닉, 엘이디 터치 테크닉, 스피드 드론, 비누 푸쉬앤런 등 총 5종목이 진행됐다.

▲비상교육의 초·중등 영어학원 브랜드 잉글리시아이는 영어 말하기 사용자 창작 콘텐츠(UCC) 동영상을 공모하는 '2023 포트폴리오 콘서트'를 연다. 대회 참가는 영어 말하기 영상을 촬영한 뒤 참가 신청서와 함께 소속된 잉글리시아이 학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잉글리시아이의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과 단체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비회원은 단체 부문으로 참가할 수 있다.

▲푸드 컴퍼니 쿠캣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쿠캣은 이번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 선정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직급과 직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기업 문화를 운영 중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쿠첸은 지난 24일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서울 강남구 수해피해지역에 주방가전제품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쿠첸은 이번 전달식에서 구룡마을주민자치회에 2000만원 상당 밥솥을 기부했다. 지원 대상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수해피해를 입은 강남구 취약계층이다. 후원 물품은 각 복지시설을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된다.

▲채용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두들린은 채용담당자를 위한 채용데이터 활용법을 그리팅 웨비나(웹·세미나의 합성어_를 통해 30일 공개한다. 이번 그리팅 웨비나는 '일잘러 채용담당자의 데이터 활용 노하우'가 주제다. 채용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관리하면 좋을지 고민하거나 현재 관리하고 있는 채용데이터를 개선하고 싶은 채용담당자를 위해 마련됐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코딩 없이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딥파이'를 통한 AI연구가 상반기 4770건에서 하반기(10월말 기준) 1만5248건으로 3배이상 급증했다고 전했다. 또 딥파이를 활용한 국공립대와 특성화고, 의료기관등 AI교육에 4000명 이상 증가했다고 공개했다.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은 자사가 개발한 처방용 우울증 전자약인 마인드스팀이 상급종합병원에 본격 도입되기 시작했다. 마인드스팀은 고대안산병원, 인천성모병원, 충북대 병원 세 곳의 상급종합병원에 새로 도입이 됐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8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경제 도약을 위한 여성벤처기업 미래전략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축사에서 "여성기업의 벤처 투자유치 금액이 전체의 4%에 불과한 실정"이라며 "여성전용펀드 확대 등 대응책을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