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뉴시스 일자리대상] 메가존클라우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클라우드 인재 양성 요람

등록 2024.02.22 13:59:57수정 2024.02.22 14:25: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024 대한민국 일자리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인력 충원…다양한 복리후생 지원·학력 철폐 채용

지역 인재 육성·등용 앞장…'채용 연계형' 교육으로 22명 정규직 채용

"젊은 인재들이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좋은 근로환경 조성에 힘쓸 것"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뉴시스 주최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장지황(오른쪽) 메가존클라우드 인사부문대표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22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뉴시스 주최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장지황(오른쪽) 메가존클라우드 인사부문대표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클라우드 업계 선두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가 '2024년 뉴시스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영예의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개최된 '2024 뉴시스 대한민국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관리서비스(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약 1조 40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2012년 국내 최초 아마존웹서비스(AWS)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만 34세 미만 청년, 취약계층 채용 증가율을 매년 두 자리 수로 유지하며, 인재 채용에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직원 교육, 복리후생 제도와 여성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지역 인재 등용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IT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문화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학력 철폐·능력 중심 채용의 일환으로 학력을 구분하지 않고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이 완료된 임직원 중 고졸 인재 또는 추가로 IT 관련 학위 취득을 원하는 임직원을 위해 메가존아이티평생교육원 정보보호학, 정보통신학, 컴퓨터공학 학과 수강료를 70%지원한다. 이 혜택은 임직원 본인 뿐만 아니라 직계가족도 받을 수 있다.

신규입사자들의 조직 적응과 정착을 위해선 '버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규입사자들에게는 신입, 경력 상관없이 일대일 '버디'가 매칭 되고, 버디는 입사 직후부터 1개월 동안 신규 입사자가 팀 분위기와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해당 제도를 통해 신규입사자들의 적응 기간이 단축되고 있으며, 업무 능력 또한 빠르게 향상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여성 근로자를 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법정으로 정해진 임신주수 외에도 출산 전까지 전 임신기간에 단축 근로를 할 수 있도록 제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업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복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나 보육·부모돌봄이 필요한 근로자, 기타 출퇴근에 어려움이 있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재택근무와 유연근무(시차 출퇴근)를 시행하고 있다.

지역 인재 등용,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부산시, 경기도, 인천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약을 맺고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에 실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 2022년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 1기'를 통해 22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장지황 메가존클라우드 인사 부문 대표는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펼친 제도 개선 노력을 인정 받게 돼 기쁘다"며 "젊은 인재들이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좋은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