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도의회 건설소방위, 산청·하동 산불 현장 방문 등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 25일 산청군 덕산고에 마련된 산청소방통합지휘소 방문.(사진=경남도의회 제공) 2025.03.25.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서희봉 위원장과 위원들은 25일 산청군과 하동군 산불 발생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의원들은 산청군 시천면 양수발전소에 설치된 산청 산불 통합지휘본부와 덕산고등학교에 마련된 산청소방통합지휘소(CP), 하동군 옥종면 하동소방통합지휘소(CO)를 차례로 찾아 진화율 및 피해 현황을 확인하고 신속한 진화를 당부했다.
또 소방공무원과 산불진화대원, 지자체 공무원 등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원 물품을 전달했다.
서희봉 위원장은 "산불로 인해 소중한 생명이 희생되고 산림이 소실되어 매우 안타깝다"면서 "가용 소방력과 행정력을 총동원해 빨리 진화를 완료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청소년지원재단, 진해군항제 기간 '찾아가는 지원' 운영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
부스.(사진=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제공) 2025.03.25. *재판매 및 DB 금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은 3월29일부터 4월6일까지 열리는 제63회 진해군항제 기간에 중원광장과 중원쉼터 일대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지원' 부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재단 산하 5개 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청소년 사업·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청소년 지원 및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4시간 운영하는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 활동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를 각각 운영한다.
일시청소년쉼터는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펼치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고립 및 은둔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는 성교육 퀴즈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