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SKK GSB-스위스 로잔호텔경영대, MBA 교환학생 협정
로잔호텔경영대, 첫 번째 아시아 대학 MBA 교환학생 협정
"비즈니스 및 서비스 산업 분야 글로벌 리더 양성"

성균관대 전경(왼쪽)과 로잔호텔경영대 전경. (사진=성균관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위스 로잔호텔경영대(EHL)는 2019년부터 QS 세계대학평가 '호텔·레저 경영' 분야에서 세계 1위로 선정된 명문 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정은 로잔호텔경영대가 아시아의 MBA 학교와 체결한 첫 번째 MBA 교환학생 협정이다.
두 학교는 이번 협정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및 서비스 산업 분야의 리더 양성과 국제 협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협정 체결식에는 이춘원 SKK GSB 원장과 아힘 슈미트(Achim Schmitt) 로잔호텔경영대 원장을 비롯한 양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으로 두 기관은 내년 9월부터 MBA 과정 학생을 각 학교에 교환학생으로 파견해 ▲강의 수강 ▲기업 탐방 ▲공동 프로젝트 ▲문화 체험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 원장은 "SKK GSB는 로잔호텔경영대와의 교환학생 협정을 통해 비즈니스 및 서비스 산업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힘 슈미트(Achim Schmitt) 원장은 "이번 협력은 두 학교의 국제 협력 확대에 있어 중요한 단계"라며 "갈수록 복잡해지고 긴밀히 연결되는 세계 경제 속에서 학생들을 리더로 양성하려는 두 학교의 의지"라고 말했다.
한편 로잔호텔경영대는 1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서비스 산업 및 비즈니스 교육기관이다. 현재 스위스와 싱가포르에 위치한 3개 캠퍼스에서 120개국 이상에서 온 4000여 명의 학사·석사·경영자과정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