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국민과 소통'…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
30일 접수마감…최우수·우수·장려 5건 선정 상품 지급

농어촌공사, 2023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물. (이미지=농어촌공사 제공)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는 '2023년 대국민 ESG·혁신·동반성장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농어촌 실현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의 혁신 방향 발굴을 위해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ESG 경영'-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 관련 분야별 추진방안과 '경영혁신'-일하는 방식·대국민 공공서비스 개선방안, '동반성장'-중소기업 경영활동 지원방안 등 5개 분야다. 이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이달 30일까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과 상생누리(www.winwinuri.or.kr)를 통해 가능하다.
공사는 최우수, 우수, 장려 등 5건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일부는 공사 ESG·혁신·동반성장 추진에 반영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농어촌공사 관계자는 "국민과 적극적인 소통·협력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