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18 무술년 코 앞…유통가, 개띠 마케팅 '시동'

등록 2017.12.26 10:11: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직원이 2018 무술년 황금 개 미니골드바와 도깨비 멀티 미니골드바를 선보이고 있다. 2017.12.11.  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직원이 2018 무술년 황금 개 미니골드바와 도깨비 멀티 미니골드바를 선보이고 있다. 2017.12.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2018년 무술년 개띠 해를 코 앞에 두고 유통업체들이 '개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은 활발한 개의 이미지처럼 내년 경기가 더욱 살아나기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세일 이벤트 및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한국조폐공사 스페셜관을 개설해 '2018년 무술년 황금 개 미니골드바'와 '도깨비 멀티 미니골드바' 등 기념품 70여종을 판매했다.

 AK플라자도 내년 1월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구로본점·수원AK타운점·분당점·평택점·원주점 등 전 점에서 신년 첫 세일 '헬로 2018'에 돌입한다. 무술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모바일게임 '애니팡 프렌즈'의 강아지 캐릭터 '황금망토 블루'와 함께 제휴 마케팅을 펼친다.

 이 기간 AK멤버스 신규 회원 선착순 2018명에게는 황금망토블루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멤버스 카드를 발급한다. AK플라자 모바일앱으로 그림 퍼즐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4명에게 애니팡 캐릭터 인형 및 쿠션, 피크닉 매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 구로본점(14일)·수원AK타운점(5일)·분당점(2일·6일)·평택점(7일)·원주점(13일) 등 각 점별 지정된 날짜의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황금망토블루와 애니팡 캐릭터들이 각 점별 순회 퍼레이드와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황금 개띠 해를 맞아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새단장에 돌입한 기업들도 있다.

 패션그룹형지의 프랑스 감성 브랜드 까스텔바작 홈은 무술년 황금 개띠해를 앞두고 '강아지 자수 쿠션'을 출시했다. 쿠션엔 차와 디저트를 사랑하는 '비숑프리제', 화관을 쓴 '레브라도리트리버', 쿠바를 여행하는 '푸들'과 '비글', 비밀의 화원 속 나비 '콜리' 등의 모습이 담겼다.
 
 패션그룹형지는 해당 상품을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아트몰링 부산본점 등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형지 관계자는 "쿠션에 다채로운 아트워크 요소를 가미했다"며 "유럽산 벨벳과 실크 원단을 적용해 부드러운 접촉감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제주신라호텔은 2018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기존의 '와인 파티' 서비스를 고풍스럽고 엔티크한 분위기로 새롭게 리뉴얼 했다. 새로운 '로맨틱 윈터 와인 파티'는 제주신라호텔 3층 로터스 로비에서 3월31일까지 매일 밤 진행된다. 저녁 7시30분부터 은은하게 반짝이는 조명아래 우아하고 품격있는 파티 분위기의 '로맨틱 윈터 와인 파티'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신라호텔은 '로맨틱 윈터 와인 파티'의 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와인 파티에 입장하면 파티 입장을 환영하는 웰컴 샴페인과 함께 가볍게 맛볼 수 있는 웰컴 디쉬가 준비된다. 또 당일 호텔이 선정한 '디켄팅 와인'으로 해당 와인의 설명과 함께 와인 디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