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로 읽는 '던파'…네이버 시리즈 '아라드의 빛' 연재
'마탄의 사수' 이수백 작가와 협업
네이버 시리즈서 10화 분량 공개
![[서울=뉴시스] 넥슨이 '던전앤파이터(던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소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를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1/02/NISI20240102_0001450463_web.jpg?rnd=20240102145449)
[서울=뉴시스] 넥슨이 '던전앤파이터(던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소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를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넥슨이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소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를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웹소설은 주인공 '진성'이 던파 게임 속에 들어가 '아라드' 세계를 모험한다는 설정이다. 게임 속 주요 시나리오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아라드의 빛은 업계에서 다수 히트작을 제작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협업한 작품이다. 인기 웹소설 '마탄의 사수'의 이수백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실제 던파 이용자인 이 작가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웹소설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처음부터 다시 던파를 하면서 던파의 세계관, 시나리오, 퀘스트 등 게임 전반을 연구해 스토리 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웹소설 첫 10화는 2일 자정 네이버 시리즈에서 공개됐다. 6주간 매일 1화씩 무료로 연재되며 다음 달 13일부터 공개되는 분량은 유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한편 넥슨은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함께 웹툰 전문 스튜디오인 '3B2S'와 협업해 올 상반기 동일 소재 웹툰도 선보일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