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서 세뱃돈 받아볼까"…이벤트 '풍성'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은행들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인에게 세뱃돈이나 마음을 전하기만 하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앱테크'로 쏠쏠한 혜택도 얻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2025 새해맞이 복(福)주머니 챌린지'를 실시한다. 하나원큐 앱에서 다음달 9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주어진 미션 수행을 통해 ▲출석 복주머니 ▲송금 복주머니 ▲적금 복주머니 등 총 세 가지 복주머니를 모으는 게임형 이벤트다.
챌린지 미션을 수행해 얻을 수 있는 최대 복주머니 25개를 모두 모은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복주머니 개수에 따라 총 2025명에게 500원권부터 최대 100만원권까지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추첨해 지급한다.
지정된 날짜에 출석 체크를 완료할 때마다 '출석 복주머니'를 2개씩 최대 12개 받을 수 있다. 또 출석 미션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신년 행운의 기운을 담아 최대 2025 하나머니를 랜덤 방식으로 지급한다.
하나원큐의 '내 마음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새해인사·응원·감사 등을 표현하는 메시지 카드와 함께 가족 또는 가까운 지인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세뱃돈과 축하금 등의 송금을 완료하면 3개의 '송금 복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또 최고 연 7% 금리가 제공되는 '달달 하나 적금'에 가입하면 10개의 '적금 복주머니'가 지급된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설 연휴 동안 지인과 함께 세뱃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인에게 '복주머니 선물하기' 링크를 공유하고 지인이 링크에 접속하면 1원에서 1000원까지 랜덤으로 세뱃돈이 지급된다. 링크는 무제한으로 공유 가능하며 하루 최대 100번까지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지인이 보낸 링크에 접속해도 1원에서 1000원까지 랜덤으로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서로 다른 지인에게 받은 링크를 클릭하고 하루 최대 100번 참여 가능하다.
매일 100명의 지인에게 링크를 공유하고 접속하면 최대 10만원이 지급되며 반대로 100명의 지인이 보낸 링크에 접속하면 최대 10만원이 추가돼 하루 총 2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 이번 이벤트를 통해 케이뱅크에 최초 가입한 고객에게 최소 50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랜덤으로 세뱃돈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이나 하이틴(Hi teen)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설 연휴를 맞아 앱테크 서비스인 'OX퀴즈 풀고 현금받기'에 설날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 기간동안 매일 새로 오픈되는 퀴즈를 맞힌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OX 퀴즈를 맞힌 고객에게 1회당 최대 500원의 랜덤 캐시를 지급하며 고객 중 총 2025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