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지역은행·기술보증기금 협력 구축…전략산업 육성
![[대구=뉴시스]iM뱅크, 지역전략산업 육성 위한 지역은행·기술보증기금 협력체계 구축(사진=iM뱅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8/28/NISI20250828_0001928651_web.jpg?rnd=20250828091536)
[대구=뉴시스]iM뱅크, 지역전략산업 육성 위한 지역은행·기술보증기금 협력체계 구축(사진=iM뱅크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지방에 본점을 두고 있는 6개 은행과 기술보증기금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전략산업 육성 목적으로 실시됐다.
현 정부의 주요 정책공약인 국가균형발전은 지역전략산업을 육성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이며 iM뱅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함으로서 정부정책을 뒷받침하겠다는 의지다.
iM뱅크는 자동차부품제조업, 첨단의료산업, 로봇산업 등 대구·경북지역 전략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에 대해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대출대상과 대출조건 등은 기술보증기금과의 세부협의를 거쳐 연내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iM뱅크와 각 지방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담보로 지역전략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및 투자, 컨설팅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산업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은행 간 연대를 확대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뿌리를 둔 은행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모였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며 iM뱅크는 대구·경북과 동반성장 한다는 사명 아래 지역전략 산업 육성에 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