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북교육청, 신규 교무실무사 '온보딩 프로그램' 첫 도입

등록 2026.06.22 11:14: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신규 교무실무사의 학교 현장 조기 적응과 안정적인 교무행정 지원을 위해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온보딩 프로그램은 신규 교무실무사가 발령 전 실제 근무 예정 학교에서 전임자로부터 업무를 인계받고 학교 조직과 업무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특히 신규 교무실무사가 정식 발령 전에 배치 예정 학교를 찾아 업무를 인계받고 학교 현장을 경험하는 방식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교육청은 올해 신규 채용된 교무실무사 15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 가운데 오는 7월1일 자로 배치되는 7명이 우선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근무 시작 전 1~2일 동안 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소개와 근무 환경 안내, 복무 관련 기본 사항 교육을 받고 전임자와의 업무 인계·인수를 진행하게 된다.

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무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온보딩 프로그램은 신규 교무실무사의 조기 적응을 돕고 학교 현장의 업무 연속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처음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