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 제20회 대전마라톤대회 개최 등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 10㎞, 5㎞ 등 한밭수목원과 갑천, 대덕연구단지 일원을 도는 3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엔 35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학생 등 참가할 예정으로, 코스별 남녀 각 1~3위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엘리트선수 육성 차원에서 5㎞코스 초·중·고등부 남녀 1~3위에게는 별도로 상장과 상품권이 지급된다.
참가비의 일부는 체육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기부하게 된다. 대회 당일 오전에는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참가선수 안전을 위해 시간별 부분 교통통제가 실시된다.
◇ 대전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대전시는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경유차 7000여대를 대상으로 조기폐차 보조금 112억 5600만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자동차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덤프트럭 등 도로용 3종 건설기계다.
차량이 대전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최종소유자의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으로 자동차 종합검사나 중고차 성능상태 검사결과 정상운행이 가능하다고 판정된 차량이어야 한다.
지원 절차는 대상차량 소유자가 자동차등록증사본과 신분증 등을 첨부해 대전시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시에서 지급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은 뒤 2개월 이내에 중고자동차성능점검, 폐차, 말소등록 등의 절차를 마치고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