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tv팟, '카카오TV'에 흡수된다

카카오는 "카카오TV를 동영상의 감상, 제작, 유통, 관리, 수익화 전반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동영상 플랫폼으로 만들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예능, 드라마, 스포츠, 뉴스, 개인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동영상 서비스인 다음tv팟 서비스는 영상 연동을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일부 기능을 유지한다.
지난해 나온 카카오TV는 모바일에 특화된 소셜 영상 서비스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영상을 보게 하고 SNS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카카오 측은 "두 개로 분리되어 있던 동영상 인프라를 통합해 PC와 모바일, 메신저를 아우르는 혁신적인 동영상 유통 구조를 갖추게 했다"며 "이용자들은 풍부한 동영상 콘텐츠를 다음포털과 카카오톡, 팟플레이어, 카카오TV 라이브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유통할 수도 있다. '비디오 스테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수익모델을 설정해 과금을 정산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이날 다음tv팟과 카카오TV의 주요 파트너를 초청해 설명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연말에는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통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지문과 전체 메일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