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제로',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업무협약 체결
1형당뇨 환우도 선택할 수 있는 간식 후원 등
![[서울=뉴시스] 롯데웰푸드는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2025.12.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11/NISI20251211_0002015622_web.jpg?rnd=20251211100045)
[서울=뉴시스] 롯데웰푸드는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2025.12.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한이재 기자 = 롯데웰푸드는 사단법인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통해 혈당 관리가 필수적인 1형 당뇨병 환우들을 위해 추진됐다.
전날 서울 강서구 마곡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능제 롯데웰푸드 CSR부문장과 김미영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웰푸드와 환우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환우 삶의 질 개선과 제로 브랜드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1형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아 인슐린 주사가 필요하며, 상시 혈당 관리가 요구되는 질환이다.
김미영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대표는 협약식에서 "제로 디저트는 1형당뇨 환우들이 일상에서 더 자유롭게 간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환우분들이 혈당 부담을 덜고 맛있는 간식을 먹을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양측은 '달콤함을 나누고, 미소를 퍼뜨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환우회가 주관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가족 캠프, 환자 소통 캠페인 등에 제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후원하고, 환우들을 위한 희망 키트 등을 지원한다.
또 환우회와 협력해 '소아 당뇨' 등으로 잘못 알려진 1형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해 질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설탕과 당류 '제로'를 표방하는 우리 제품이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에게 작은 위로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무당 식품과 1형 당뇨병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