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제빵왕 김탁구' 빵 시리즈 9종 선봬

파리바게뜨는 드라마에서 소개된 빵을 그대로 제품화한 '주종봉단팥빵', '배부른보리밥빵' 등을 오는 28일부터 선보인다.
'주종봉단팥빵'은 제빵 명장 팔봉선생의 비밀스런 레시피로 극의 긴장감을 유지시키는 '봉빵'을 재현한 제품이다.
쌀막걸리를 오랜 시간 동안 자연 발효시켜 만든 주종빵에 단팥을 충분히 넣어 깊은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빵왕 김탁구' 드라마에서 팔봉선생만의 비법이었던 쌀가루를 자연발효과정에 포함해 진짜 팔봉선생의 '봉빵'을 그대로 현실화했다.
'배부른보리밥빵'은 세상에서 '가장 배부른 빵' 경합에서 김탁구가 만든 첫 빵으로 파리바게뜨는 우리밀, 옥수수, 보리밥 등 건강 원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살렸다.
또 삼립식품은 27일 드라마의 주 배경이 된 70~80년대 인기를 끌던 복고빵인 단팥빵, 크림빵 등을 김탁구빵 시리즈로 새롭게 선보였다.
복고 제품에 최근 트렌드에 맞춘 카스타드 크림, 슈크림 등을 가미해 드라마의 향수를 전달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그 동안 '제빵왕 김탁구' 드라마의 흥미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빵 대역 지원, 기술 및 레시피 등 자문에 응해 왔다"며 "드라마에 나오는 빵을 직접 맛보고 싶다는 고객들의 문의가 많아 탁구빵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조진성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사진있음>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