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중되는 암 치료비,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추천으로 걱정 없애자

과거에는 주로 고연령층에서 암 발병률이 높게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급격한 사회구조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원인으로 암 발병 연령층이 점점 더 낮아지고 있으니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암에 걸리면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 또한 정신적, 경제적 고통을 받게 된다. 또한 암을 치료하는 데에는 고액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은데 가장 효율적인 대비책으로 암 보험 가입을 들 수 있다.
요즘엔 암 보험 가입을 필수라 여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암 보험 상품을 많이 찾고 있는데 수많은 보험회사마다 각각 보장내용과 보험료 보장기간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가입자들은 사전에 충분히 정보를 습득하고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여 가입해야 한다. 그래서 간단히 보험전문가를 통해 암 보험 가입요령을 알아보았다.
암 보험의 가입시기는 빠를수록 좋다. 암 보장은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통은 1년~2년까지는 50%만 보장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병력이 있거나 약을 복용한 적이 있다면 암 보험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건강할 때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암 보험의 경우 타 보험과 달리 90일 면책기간이 있어 서둘러 준비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암 보험에 대해 알아볼 때 가장 집중적으로 살펴보아야 할 항목은 암 진단금액이다. 이미 암 보험에 가입한 사람 중에서도 일반 암을 제외한 ‘고액 암’ 또는 ‘중대한 암’ 즉, 발병확률이 낮아 보장 받기 어려운 암에 대해서 고액의 진단비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보험 가입이 많아지고 있다. 보험상품별로 진단금에서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암 발생률이 높은 위암, 폐암, 갑상선암, 유방암 등 보장금액이 큰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자주 발병하는 암에 대한 보장이 큰 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보험은 장기간 유지하고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므로 보험료가 오르는 갱신형보다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 초기보험료는 갱신형이 다소 저렴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암 보험으로 장단점을 생각하여 가입해야 한다.
최근에는 암 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가입순위를 무료로 보험전문가가 전화추천해주는 암 보험 비교추천견적사이트 (http://www.insvalley.com/news/happy.jsp)가 등장해, 암 보험 가입예정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곳에서는 단순 상품 비교를 넘어 가입순위 및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들을 수 있어 암 보험 가입 시 필수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한화손해보험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MG손해보험 원더풀S통합보험, 우리아비바생명 더 좋은 우리 암 보험, AIA생명 뉴원스톱 암 보험, 삼성생명 암 보험,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 보험, KDB생명 꼭 필요한 암 보험, 라이나생명 실버 암 보험 등 국내 유명 보험회사별 암 보험의 종류와 보장내용, 특약 정보, 보험료 설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비교 정리하고 있다.
또한 2차 암 보장 및 여성, 가족, 남성, 태아, 홈쇼핑, 노인, 부모님, 실버 암 보험 등의 특화되고 저렴한 암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암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요즘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한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상담이 진행되므로 좋은 암 보험의 가입은 꼭 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길 추천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