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구포도서관, 작은도서관 책친구 공모사업에 선정 등
부산 구포도서관은 화명대림작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작은도서관 책친구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작은도서관이 독서문화 활동을 함께 운영할 책친구를 공모하고, 선정된 책친구에게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재원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동에 필요한 강사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화명대림작은도서관은 이 달부터 12월까지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금초, 꿈누리관 개관
부산 부산진구 개금초등학교는 오는 9일 오후 2시 다목적 강당 '꿈누리관'의 개관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관식은 축하테잎 절단식과 기념식 등의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된다.
꿈누리관은 금강주택(회장 김충재)이 무상으로 건립해 기증했다.
◇구포도서관, 슈퍼대비 최고봉 공연
부산 구포도서관은 오는 10일 오후 2시 도서관에서 영유아와 부모 등 150명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창작 가족 뮤지컬 '슈퍼대디 최고봉'을 공연한다.
슈퍼대디 최고봉은 아빠의 육아 참여를 주제로, 아빠 최고봉이 3명의 아이와 함께 놀고 노래하는 가족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정상고,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 선정
부산 부산진구 세정상업고등학교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세정상고는 올해부터 3년 동안 약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드론, 3D 프린터, 바리스타, 제빵제과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는 수업 인프라를 마련하고, 교직원들의 연수와 교육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전국에서 150개 학교가 선정됐으며, 부산에서는 세정상업고, 부산에너지과학고, 부산산업과학고, 대광발명과학고, 부산항만물류고, 성심보건고, 부산디지털고 등 7개 직업계고가 선정됐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