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트위터 후원하기' 송금 서비스 개시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카카오페이가 트위터 '후원하기' 기능에서 송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트위터는 다양한 결제플랫폼으로 후원하기 기능을 지원한다. 카카오페이로 후원금을 보내려면, 트위터 계정 페이지 내 '후원하기' 아이콘을 클릭해 카카오페이를 지불 수단으로 선택하면 된다. 이후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QR송금' 페이지로 연결돼 원하는 후원금액을 송금하거나, 계정에서 설정한 금액 만큼 후원할 수 있다.
후원을 받고 싶다면 트위터 프로필 페이지에 후원하기 기능을 활성화한 후, 지불 옵션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본인의 카카오페이 송금코드 링크를 프로필 페이지에 등록해 편리하게 트위터 후원금을 받을 수 있다. 송금코드 링크는 카카오톡 '더보기'의 우측 상단 스캐너 아이콘을 선택한 후 하단의 '송금코드'를 눌러 복사할 수 있다.
트위터 '후원하기' 기능은 컨텐츠 크리에이터, 기자, 전문가 등 지원하고 싶은 계정에 자유롭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만 18세 이상 iOS, 안드로이드 버전 트위터 앱 사용자라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공공단체 소액 기부, 컨텐츠 크리에이터 후원 등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 속 사용자 니즈를 포착해 국내 최초로 '트위터 후원하기'에 지불 수단을 추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