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4년 연속 1위
고객만족도 조사 7개 전체 항목서 최고 점수 기록
![[서울=뉴시스]'2022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1위 인증식에 참석한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엠모바일 제공)](https://img1.newsis.com/2022/10/31/NISI20221031_0001118152_web.jpg?rnd=20221031090842)
[서울=뉴시스]'2022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1위 인증식에 참석한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엠모바일 제공)
콜센터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콜센터 서비스 품질 평가 기준을 마련해 우리나라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를 제공하는 평가로, 대표적인 콜센터 품질평가 조사다. 이번 조사는 총 59개 업종, 209개 기업 및 35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T엠모바일은 모니터링 조사 5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 점수를 기록하고, 고객만족도 조사 7개 전체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등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엠모바일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확산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이렉트몰 리뉴얼과 업계 최고 수준의 셀프케어 시스템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지난 9월 상용화된 eSIM(e심) 서비스를 고객이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e심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와 함께 '양심' 브랜드를 론칭한 것이 대표적이다.
고객센터 혁신에도 힘을 쏟았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따른 고객센터 폐쇄에 대비해 고객센터를 이원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통해 고객 응대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상담사에게 생산성, 조직문화, 상담품질 등 세 가지 주제를 기반으로 정기 교육도 진행 중이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은 항상 본연의 업무를 묵묵히 다해준 상담사 및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최우선 실현을 위해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