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대신 폰 보증서 보여주세요"…네이버가 A/S 루틴 바꿨다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출시…안심 구매 지원
600개 브랜드 참여…종이 보증서 대체로 분실 위험 없애
![[서울=뉴시스] 네이버가 지난 10일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2025.12.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11/NISI20251211_0002015532_web.jpg?rnd=20251211091725)
[서울=뉴시스] 네이버가 지난 10일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2025.12.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1. 직장인 A씨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오래 구매를 고민하던 헤어 드라이어를 구매했다. 고가 제품이다 보니 보증서 관리가 늘 신경 쓰였지만, 이번에는 종이 보증서가 동봉되지 않아 잠시 의아했다. 대신 구매확정 직후 네이버앱 알림을 통해 '네이버 컬렉션' 보증서가 자동 발급되었다는 안내를 받았다.
앱을 열어보니 구매일자, 보증기간, A/S 접수 방법이 모두 정리된 디지털 보증서가 저장돼 있었다.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배지까지 표시돼 정품 구매라는 점이 명확해 안심됐다. 따로 서류를 챙기거나 사진을 찍어둘 필요가 없어 편리했다. 드라이어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하자 A씨는 보증서를 찾느라 서랍을 뒤질 필요 없이 네이버앱에서 바로 A/S 접수를 진행했다. 접수 이력도 앱에 자동 저장돼 진행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보증서 분실 걱정은 사라졌고, 정확한 구매 정보가 시스템에 남아 있어 상담도 더욱 원활했다.
네이버는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컬렉션'은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 시 잃어버리기 쉬운 종이 보증서를 대신해 디지털 형태의 보증서를 발급해 네이버앱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증기간 중 A/S 접수 등이 가능한 서비스다. 삼성전자, LG전자, 아디다스피트니스 등 다양한 공식 스토어를 비롯해 코치, 비비안웨스트우드, 마르니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 등 600개 이상의 브랜드가 '네이버 컬렉션'을 발송한다.
특히 지난 10월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 외에 리빙, 가전 명품 브랜드로 판매군을 확대한 네이버 '하이엔드' 서비스 개편과 더불어 30개 이상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네이버 컬렉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과 협력해 다양한 온라인 판매채널에서도 디지털 보증서 발송을 지원하며 안전한 커머스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판매자는 네이버 컬렉션 발송을 통해 가품, 사칭 위험 없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페이퍼리스 보증서로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관점에서도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한다. 구매자는 제품 구매 일지, 보증기간, 유의 사항 등 제품 관련 정보를 분실 없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A/S 접수도 가능하다.
'네이버 컬렉션'을 제공하는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확정 시 자동으로 네이버앱에서 위변조 방지를 위한 홀로그램 배지가 포함된 디지털 보증서가 발급되어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나윤재 네이버 디지털아이디·인증 리더는 "네이버 컬렉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요시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보증서로, 네이버는 신뢰할 수 있는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향후 디지털, 패션, 뷰티 등 각 상품군 특성에 맞는 템플릿을 다양화하고 더욱 많은 브랜드와 연계해 디지털 보증서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 컬렉션'의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20일까지 약 2000만원 상당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유하기'와 '리뷰하기' 두 가지 미션으로 구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