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두바이 초코' 어디까지 먹어봤니…이제 카페서 음료로 즐긴다

등록 2026.02.22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투썸플레이스, '피스타치오 초콜릿' 음료 2종 출시

스타벅스, 북미 인기 '두바이 초콜릿 음료' 내놓기도

파스쿠찌, 두바이 스타일 시즌 음료 한정 판매

[서울=뉴시스]투썸플레이스가 두바이 스타일 신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사진=투썸플레이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투썸플레이스가 두바이 스타일 신메뉴를 추가로 선보인다.(사진=투썸플레이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두바이 스타일 간식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카페 프렌차이즈 업계가 두바이 초콜릿 음료 신제품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고소함과 달콤함에 카다이프의 바삭한 식감을 더해 '두바이 초콜릿',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 등 인기 디저트를 음료로 구현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음료 2종을 2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된 음료는 '피스타치오 초콜릿 모카'와 '피스타치오 초콜릿 젤라또 쉐이크'다.

'피스타치오 초콜릿 모카'는 진한 카페 모카 위에 부드러운 피스타치오 크림과 초코셀, 카다이프를 토핑한 음료다.

'피스타치오 초콜릿 젤라또 쉐이크'는 피스타치오 초콜릿 쉐이크에 초콜릿 젤라또와 카다이프를 더했다.
[서울=뉴시스] 스타벅스, 두바이 초콜릿 음료 출시.(사진=스타벅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스타벅스, 두바이 초콜릿 음료 출시.(사진=스타벅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스타벅스는 북미 지역에서 인기를 모은 '두바이 초콜릿 음료'를 11일부터 전국 매장에 내놓았다.

지난 1월 미국, 캐나다 등에서 먼저 출시했던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모카'와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말차' 등 총 2종이다.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모카는 진한 에스프레소와 초콜릿 모카 소스가 어우러진 음료다. 상단에는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폼을 얹었다.

아이스 두바이 초콜릿 말차는 논커피 음료다. 피스타치오 소스와 달콤 쌉쌀한 말차의 조화가 특징이며 음료 위에 초콜릿 크림 콜드폼을 올렸다.

파스쿠찌도 지난 9일 두바이 스타일의 시즌 음료를 출시했다.

'두바이st 딥초코 라떼'는 진한 초콜릿 베이스에 쫀쫀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올리고, 바삭하게 구운 카다이프를 토핑한 음료다.

이 제품은 4월 말까지 전국 파스쿠찌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사진=파스쿠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파스쿠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업계에서는 두바이 디저트의 인기에 관련 상품을 확대하는 추세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며 앞서 선보인 '두초생 미니'의 인기에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접목한 신메뉴를 추가로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한 두바이 초콜릿 디저트 '두초생 미니'는 사전예약에 13만명이 몰리면서 5분 만에 품절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두바이 초콜릿 음료를 국내에 출시해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이 이어지자, 국내에서도 미국에서 판매 중인 두바이 초콜릿 음료와 동일한 레시피로 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