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펫인쥬 1호점 확장 이전…원스톱 서비스 제공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펫인쥬 1호점 확장 이전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시 금오동 연면적 90.72m2(27평)에서 시작한 펫인쥬 1호점이 이전한 공간은 지하 1층, 지상 1·2층, 주차장을 포함하여 약 300평 규모로, 별도로 운영되던 동물병원과 미용실, 반려용품 서비스를 합병하고 추가로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펫카페&라운지를 구비하여 한 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동물병원인 서정메디컬센터는 대학병원 수준의 내·외과 진료가 가능하도록 재정비를 했고, 재활치료센터를 설립해 수술 후 상급종합병원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재활치료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확대됐다.
또한 반려동물 분야의 펫푸드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소비트랜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수제간식과 습식 펫푸드(Moist Pet Food), 보호자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생식 펫푸드(Raw Food), 건강이 좋지 못한 반려동물을 위한 처방식 펫푸드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현재 서정대 학교기업은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추진하는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다양한 반려동물 분야의 실습시설과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아 2단계 사업이 종료되던 지난 2020년 6월에는 최우수학교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애견핸들링 교보재의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다양한 반려용품 판매 외에도 파충류와 양서류, 애완조, 설치류 등 특수동물들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펫샵서비스(multi pet shop service)로 2년차 학교기업지원사업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펫인쥬의 확장 이전에 따라 ▲고객들의 편의성 증진 ▲지역상권과의 상생 추구 ▲업무의 다양화 ▲특수동물사업 강화 ▲학생들의 직·간접적 실무체험 강화 ▲현장실습 기회 확대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지원 강화 등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기업의 총괄책임자인 홍기태 교수는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은 성공적인 사업성장과 안정화를 이뤄내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에 맞춰 2호점도 확장 이전을 준비하고 3호점 또한 성공리에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