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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바이포, e스포츠 기업 SBXG 인수…'게임' 신성장동력

등록 2023.03.27 09: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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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네트워크 자회사 SBXG 전체 지분 중 60% 확보

향후 게임 산업 내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 및 성장 추진

포바이포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를 인수했다. (사진 출처 = LCK플리커)  *재판매 및 DB 금지

포바이포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를 인수했다. (사진 출처 = LCK플리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옛 샌드박스게이밍)’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이번 인수를 통해 SBXG 회사 전체 지분 중 약 60%를 확보하며 이 회사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기존 모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는 SBXG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앞으로도 상호 전략적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SBXG는 게임, 콘텐츠, 리테일 부문에 걸쳐 다양한 수익 모델을 갖춘 e스포츠 기업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종목 선수들이 포진돼 있는 e스포츠팀 '리브 샌드박스’를 비롯해 국내 최대 게임 전문 MCN ‘롤큐(LOLQ)’, 서울 강남역 인근 300평 규모의 프리미엄 e스포츠 복합 문화 공간 ‘포탈(Portal)’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SBXG는 e스포츠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전력 분석 기술을 선수단 운영에 도입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e스포츠 게임단 중 처음으로 부산시와 지역 연고지 협약을 맺어 재정적 안정성과 팬덤을 동시에 확보했다.

포바이포는 이번 SBXG 인수를 통해 게임 산업 내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세부적으로는 리브샌드박스 소속 선수 등 SBXG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초실감 콘텐츠 제작을 시작으로 연고지인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학생 대상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화, 180여 명에 달하는 롤큐 소속 스트리머들의 방송 영상 고도화 등 영상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에 우선 주력할 계획이다.

또 포바이포의 AI 기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제작 기술을 게임 관련 영상 요소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개념의 게임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오프라인 공간인 ‘포탈’을 게임 관련 초실감 영상을 활용한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 시켜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방안 역시 논의 중이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게임이라는 영역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주얼 콘텐츠를 통한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바이포의 큰 전략 방향성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산업” 이라며 “이번 SBXG 인수를 시작으로 대중의 콘텐츠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하나하나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게임과 관련된 강력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한만큼 B2B 중심의 기존 비즈니스에서 B2C 형태로 사업 영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다변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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