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믹키유천, 베스트셀러차트 흔들다

등록 2010.04.16 11:54:44수정 2017.01.11 11:40:5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그룹 ‘동방신기’ 출신 믹키유천(24)이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가제)에 캐스팅됐다. 소설가 정은궐의 베스트셀러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이 원작이다. 성균관을 주 무대로 하는 ‘조선시대 캠퍼스 청춘 사극’을 표방한다.  믹키유천은 ‘조선시대 잘금 4인방’의 대표격 인물 ‘이선준’을 맡는다. 유아독존에 까탈스럽고, 자존심도 센 대물림 권력가문의 외아들이다. 외모와 집안, 능력 무엇 하나 빠질 것 없는 캐릭터다. ‘남장여자’인 김윤희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믹키유천은 “시놉시스를 재밌게 읽었다. 첫 드라마라 사실 많이 설레면서도 긴장되지만 매력적인 인물을 연기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병약한 남동생을 대신해 남장을 하고 성균관에 들어가게 된 ‘대물(大物)’ 김윤희와 ‘가랑(佳郞)’ 이선준, ‘걸오(桀驁)’라는 별호처럼 통제 불능 야생마 같은 반항아 문재신, 주색잡기와 음주가무의 달인인 ‘여림(女林)’ 구용하 등의 사랑과 우정, 열정과 이상을 담는다.  5월 초부터 사전 제작에 들어간다. 방송사는 미정이다.  한편, 믹키유천은 6월 방송 예정인 일본의 모바일 전용방송사 비(Bee) TV의 드라마 ‘러빙 유’를 녹화 중이다. 한국인 재벌2세로 출연한다./swryu@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동방신기’ 출신 믹키유천(24·사진)이 캐스팅된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가제)의 원작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이 다시 주목받았다.

 지난해 7월 출간된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1, 2권이 11, 19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유교와 당쟁, 성균관 유생 등을 소재로 당대 젊은이들의 연애담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법정스님 유작 읽기 열풍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산문집 ‘아름다운 마무리’가 5주 연속 1위를 달린 것을 비롯,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상위 20권 중 10권이 법정의 책으로 채워졌다.

 소설 ‘덕혜옹주’와 프랑스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49)의 새 단편집 ‘파라다이스’는 법정 열풍 속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덕혜옹주’는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지켰고 ‘파라다이스’는 1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다.

 한국출판인회의가 9~15일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루니스, 예스24, 인터파크도서 등 10곳의 서적 판매량을 종합한 결과다.

  1. 아름다운 마무리(법정·문학의숲)

  2. 덕혜옹주(권비영·다산책방)

  3. 파라다이스 1(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4. 무소유(법정·범우사)

  5. 일기일회(법정·문학의숲)

  6.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오츠 슈이치·21세기북스)

  7. 살아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법정·조화로운삶)

  8. 맑고 향기롭게(법정·조화로운삶)

  9. 오두막 편지(법정·이레)

 10. 삼성을 생각하다(김용철·사회평론)

 11.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1(정은궐·파란미디어)

 12. 파라다이스 2(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13. 혼창통(이지훈·쌤앤파커스)

 14. 산에는 꽃이 피네(법정·동쪽나라)

 15. 인연 이야기(법정·문학의숲)

 16. 꿈꾸는 다락방(이지성·국일미디어)

 17. 한 사람은 모두를, 모두는 한 사람을(법정·문학의숲)

 18. 홀로 사는 즐거움(법정·샘터사)  

 19.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2(정은궐·파란미디어)

 20. 해커스토익보카(데이비드 조·해커스어학연구소)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