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남포항 태왕아너스' 3일 견본주택 오픈...14일 1순위 청약

등록 2021.12.05 12:24: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조정대상지역 제외로 무제한 전매 가능, 청약 제한 無
산업단지 배후 4000여 가구 신흥주거지에 입성

associate_pic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건설명가 ㈜태왕(대표이사 회장 노기원)은 지난 3일 경북 포항시에 공급 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 343가구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사진은 투시도.(사진=태왕 제공) 2021.12.05.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태왕(대표이사 회장 노기원)은 지난 3일 경북 포항시에 공급 예정인 ‘남포항 태왕아너스’ 343가구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남포항 태왕아너스’는 대지면적 1만3591㎡에 지하 2층, 지상 18층, 6개 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공급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기준 ▲59㎡ 68가구 ▲69㎡A 34가구 ▲69㎡B 34가구 ▲69㎡C 105가구 ▲84㎡ 102가구이다.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단지로 구성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극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이다.

포항시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전매에 제약을 받는 반면 ‘남포항 태왕아너스’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 같은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 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다.

뛰어난 교통망도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향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영일만대로와 남포항 IC, 포항공항 등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이동이 자유로운데다 포항철강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도 인접해 10분이내 직주근접단지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환경도 단지 바로 남쪽에는 초등학교가 붙어있고 북쪽으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계획돼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반경 2㎞이내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위치하며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배치가 냉천수변공원에 붙어있어 조망이 우수하며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잔디광장, 각종 생활체육시설도 조성돼 있어 바쁜 현대인의 '워라밸' 욕구충족과 주말 여가활동 등이 가능한 쾌적한 강변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오천시장, 멀티플렉스, 다원복합센터(건립중) 등 생활편의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환경도 보장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와 광명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있고, 단지가 들어서는 용산지구는 4000여 가구의 신흥주거지로 개발 중으로 미래 가치도 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세권의 자연환경과 뛰어난 교통망, 교육환경, 생활 인프라는 물론 주변의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미래가치를 밝게 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포항시 남구 일대가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전매에 제약을 받는 반면 ‘남포항 태왕아너스’가 들어서게 될 용산지구는 이 같은 규제에서 벗어나 청약 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