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우정사업조달센터 찾아 설계적정성검토 신속 방안 논의
우정사업 설계품질 향상 및 신속 재정집행 모색
![[대전=뉴시스]강성민 시설사업국장(오른쪽서 두번째)이 19일 우정사업조달센터를 방문, 올해 추진예정인 우정사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한 재정집행을 논의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3/19/NISI20240319_0001505154_web.jpg?rnd=20240319152231)
[대전=뉴시스]강성민 시설사업국장(오른쪽서 두번째)이 19일 우정사업조달센터를 방문, 올해 추진예정인 우정사업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한 재정집행을 논의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조달청은 총사업비관리지침에 따라 공공시설물의 설계품질 향상 및 적정 공사비 확보를 위해 각 설계단계(계획·중간·실시)마다 사업 목적에 맞는 용도와 규모의 적합여부, 사업예산의 과다·과소 여부 등을 검토하는 설계적정성검토를 실시하고 있다.
우정사업조달센터는 조달청의 설계적정성검토 수요기관이다.
이날 조달청 강성민 시설사업국장은 현장에서 올해 추진 예정인 부산사상우체국 건립 등 5건 사업의 신속한 재정집행과 원활한 사업진행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 설계적정성검토 관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 우정사업조달센터와 설계적정성검토 품질 향상, 검토기간 단축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고 검토사례 공유, 업무담당자 상호 교육 등 소통을 강화키로 합의했다.
강성민 국장은 "수요기관이 제기한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설계적정성검토를 통한 국가재정의 효율적인 운용과 신속한 집행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