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인재 키운다…서울시, AI 대학동아리 위한 포럼 개최
선배 창업자의 노하우 전수 및 네트워킹 구축
25일까지 AI동아리 아이디어톤 대회 참가 신청
![[서울=뉴시스]](http://image.newsis.com/2023/09/27/NISI20230927_0001376428_web.jpg?rnd=20230927211229)
[서울=뉴시스]
포럼은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 창업가의 강연과 대담 ▲전국 주요대학 인공지능 전공 대학생, 창업동아리를 위한 'AI 동아리 아이디어톤 대회' 결선 ▲AI양재허브 입주기업과 AI동아리, 대학생 간 멘토링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는 전국 주요 대학 AI 전공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들을 위한 'AI 동아리 아이디어톤 대회'를 통해 창업동아리, 예비창업가들이 전문가 컨설팅을 받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갈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상금과 더불어 본선에 진출한 5팀은 서울 AI 허브 입주·멤버십기업 및 AI 전문가 등의 멘토링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AI SW 개발자 교육과 AI 양재 허브의 시설을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전국 AI 동아리 및 예비창업팀을 2인 이상으로 구성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혁신 전 분야를 대상으로 25일까지 AI양재허브 누리집에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김정안 서울시 바이오AI산업과장은 "서울 AI Young 포럼은 인공지능 분야의 청년 인재를 키우고, 궁극적으로 AI창업 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AI 분야의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 동아리, 전국 창업 동호회원들이 적극 참여해 선배 창업자와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