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환경 안전하게 관리하는 4가지 방법
유튜브, 안전한 인터넷의 날 맞아 최신 팁 공개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매년 2월 둘째주 화요일은 '안전한 인터넷의 날(Safer Internet Day)'이다. 온라인 공간에서는 업무, 학습, 여가, 소통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 머무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는 일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유튜브는 7일 안전한 인터넷의 날을 맞아 데이터 보호 기능, 가족을 위한 관리 기능 등 유튜브 환경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최신 팁을 소개했다.
동영상과 구독한 채널에 남긴 댓글을 포함한 내 유튜브 활동을 둘러보거나 삭제하고, 시청 기록 및 검색 기록을 검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튜브 맞춤 동영상 및 기타 구글 서비스의 추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감독 환경은 자신의 휴대기기를 소유하고 있거나 자신의 계정을 원하는 고학년 아동이 있는 가족에게 적합하다. 유튜브는 지난해 고학년 아동이 게임 콘솔, 스마트 TV, 유튜브 뮤직 앱 등에서 유튜브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감독 대상 계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이런 조치는 고학년 아동이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음악을 듣는 가정 내 기기의 콘텐츠 설정에 부모의 선택을 반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튜브가이드 제보
▶이메일 : tubeguide@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ahk@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