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넥슨, 블록체인 메인넷 파트너사 '폴리곤' 택했다

등록 2023.03.22 08:46: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구축 협업…GDC서 깜짝 발표

폴리곤 슈퍼넷 기술 활용 예

 넥슨이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과 손잡고 자사에서 준비 중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하는데 협업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넥슨) *재판매 및 DB 금지


넥슨이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과 손잡고 자사에서 준비 중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하는데 협업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넥슨)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넥슨은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과 손잡고 자사에서 준비 중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하는데 협업한다고 22일 밝혔다.

2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GDC(글로벌게임개발자콘퍼런스) 2023’ 내 발표 세션에 나선 폴리곤 랩스 마이클 블랭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게임산업에서 웹 3.0를 확장하기 위한 선도적인 앱체인 솔루션 ‘폴리곤 슈퍼넷(Polygon Supernets)’ 기술을 설명하면서 주요 파트너사로 넥슨을 소개했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도 깜짝 등단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프로젝트와 ‘폴리곤 슈퍼넷’ 도입 과정을 소개했다.

‘폴리곤 슈퍼넷’은 글로벌 게임 기업들이 전용 블록체인을 통해 웹 3.0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제공하는 진보된 앱체인 솔루션이다. 트랜잭션 비용이 거의 없는 고성능의 맞춤형 앱체인과 이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넥슨은 자사 핵심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설계 중인 대체불가토큰(NFT) 중심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개발하는데 있어 ‘폴리곤 슈퍼넷’ 기술을 활용하고,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런칭을 위해 최신 기술이나 네트워크 인프라 지원, 공동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파트너십을 이어갈 방침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NFT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가상세계로, 넥슨은 이 안에서 블록체인 기반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 N’을 비롯해 각종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사냥이나 퀘스트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가 생태계 내 다양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방위적인 활용도를 지닐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으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라이언 와이어트 폴리곤 랩스 CEO는 “넥슨이 글로벌 인기 IP 기반의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위해 ‘폴리곤 슈퍼넷’을 선택한 것은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에 큰 의미를 시사한다고 생각한다”며 “웹 3.0 게임을 대중화하는데 있어 한국은 중요한 시장으로, 폴리곤 랩스는 이러한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글로벌 웹 3.0 시장에서 주목받는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그리는 NFT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폴리곤과 개발, 사업 측면에서 긴밀하게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