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도녀' 완성하는 콧볼성형…"전문의 상담 우선돼야"

하지만 성인이 된 이후 주위 사람들도 안타까워할 정도로 우둔해 보이는 외모를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다.
평소 성형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던 그녀지만 주위의 계속된 권유에 코성형 전문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알아보고 있다.
28일 차이정성형외과(정원균 원장)에 따르면 불과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두툼한 형태의 큰 코를 재물을 불러 오는 복코라고 여겼었지만 우아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코의 이미지를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복코는 첫인상을 저해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된다.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사회를 살면서 복코는 사회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당사자에게는 쉽게 해결할 수 없는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이 콧대가 낮고 두툼하게 넓은 콧볼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콧볼이 넓은 경우에는 특별히 콧대가 낮지 않아도 시각적으로 보다 낮게 보일 수 있고, 얼굴과 부조화를 이루는 코의 모양으로 상대에게 좋지 않은 첫인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코성형 클리닉 정원균 원장은 "코성형을 계획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코와 얼굴이 이루는 전체적인 조화"라며 "아름다운 코를 평가하는데 있어 콧대의 높이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실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콧볼의 모양"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사람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코끝이 뭉툭하고 콧볼이 심하게 넓은 형태의 코는 코끝의 볼륨을 줄이고 퍼진 콧볼을 줄여주고 모아주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콧볼축소수술(콧구멍 축소, 콧날개 축소) 방법으로는 콧구멍 안으로 절개를 하는 방법과 콧구멍 밖으로 절개하는 방법을 들 수 있다.
콧구멍 안으로 하는 방법은 콧구멍 안쪽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실을 걸어 고정하는 방법이 사용되고, 콧구멍 밖으로 하는 방법은 콧구멍 밖(콧날개와 뺨의 경계부위)에 절개를 넣어 불필요한 피부를 띠처럼 잘라낸 후 다시 봉합하는 방법이 이용된다.
정원균 원장은 "콧구멍 안으로 절개하는 수술방법은 수술 후 회복기간이 2일 정도에 불과하며 흉터가 노출되지 않아 수술이 비교적 쉽고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하지만 수술을 통한 개선효과의 극대화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콧볼이 넓게 분포하여 보다 확실한 수술효과가 필요한 경우에는 콧구멍 밖 절개를 통한 수술이 더 효과적"이라며 "수술 후 5~6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흉터가 외부에 형성된다는 부담이 있지만 콧날개와 뺨 경계부로 절개해 흉터가 잘 눈에 띄지 않고 시간이 지나며 점점 흐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확실한 수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는 사람을 대면하는데 있어 가장 시선을 많이 받는 부위로 첫인상을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때문에 사람들은 코의 모양새를 가다듬는데 많은 신경을 쓴다.
콧볼성형은 아름다운 코를 만들기 위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1차적인 외모 개선효과 뿐 아니라 외모로 발생하는 스트레스 및 콤플렉스 해소를 통한 2차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정 원장은 "코성형 전문의의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바탕으로 진행된 수술은 보다 안전하고 환자가 기대하는 수술결과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조진성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사진있음>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