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봅시다]'고득점 받자' 토익스피킹…'기출문제' 보고 또 보고
무료 앱 적극 활용…상황별 훈련
![[서울=뉴시스] 서울 시내의 한 토익 시험장 앞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응시자들이 대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0/04/26/NISI20200426_0016285378_web.jpg?rnd=20200426100619)
[서울=뉴시스] 서울 시내의 한 토익 시험장 앞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응시자들이 대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모든 문항을 고르게 연습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한다. YBM 산하의 한국 토익(TOEIC)위원회는 25일 개정 토익스피킹 고득점을 위한 비대면 학습 성공 전략을 소개했다.
25일 한국토익위원회에 따르면 개정 토익스피킹 실전 시험에 가장 잘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기출문제'를 여러 번 반복해서 풀어보는 것이다. 국내에서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을 시행하는 한국토익위원회는 수험생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에 토익스피킹·라이팅 실제 기출문제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실제 기출문제는 YBM 토익스피킹 전문 강사의 동영상 해설 강의와 함께 실제 수험자의 답변, ETS 채점관의 코멘트가 함께 제공된다.
한국토익위원회 앱의 '토익스피킹 기출문제 체험하기' 프로그램도 있다. 앱에는 토익스피킹 기출문제 10세트가 무료로 제공되고 녹음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수험자는 실제 시험의 난이도를 가장 효과적으로 경험하고 토익스피킹 고득점을 위해 자신의 답변을 직접 녹음한 뒤 확인하거나 다양한 표현을 활용한 답변 연습에 사용할 수 있다.
토익스피킹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료 앱과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YBM인강' 앱은 토익스피킹·라이팅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피킹&라이팅 연습장을 활용해 상황별 훈련도 할 수 있다. 앱에서 관심 분야를 설정하면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